병원, 카페, 경북, 치과, 대구
OFF
부산직업교육박람회, 12~13일 벡스코서 열려
김동식 기자 maxim147@imaeil.com
등록일 2023-07-11 16:10:00 트위터로 보내기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문의를 받지않습니다 프린트하기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 전문기술 능력 향상

 

2023학년도 부산직업교육박람회 포스터.

2023학년도 부산직업교육박람회 포스터.

 

부산시교육청이 오는 12일과 13일 벡스코 제1전시장과 온라인에서 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한 '2023학년도 부산직업교육박람회'를 연다.

 

이번 박람회는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학생의 전문기술 능력 향상과 전문기능인으로서의 자긍심 고취, 중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진로·직업 체험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2000년 전국 처음 열린 이 박람회는 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해 해마다 벡스코 전시장 등에서 열렸다. 2020년과 2021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됐으며 올해는 지난해에 이어 온·오프라인으로 확대 개최된다.

 

박람회는 부산 특성화고·마이스터고 37개 학교가 참가하며 기·예능전, 직업체험전, 진로 탐색, 연구학교 성과관, 미래 SALON·항공의 모든 것·디지털 미래 메이커관 등 특별관, 개막·특별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기·예능전은 다양한 아이디어와 첨단기법을 적용한 제작품과 애니메이션, 영상물, 홈페이지, 디자인, 공예, 수예, 의상, 캐릭터, 사진, 조형 등 93개 작품을 전시한다.

 

직업체험전은 발명작품, VR 체험, E-스포츠 게임 체험, 홀로그램 키트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체험, AI 코딩 체험, 무드 등·키링 만들기, 의료인 체험 포토존 운영, 항해 시뮬레이터 조종 체험 등 102개의 관람객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연구학교 성과관은 '영마이스터의 현장실무 능력 향상으로 취업 활성화 방안'을 3년간 연구한 4교의 성과를 전시하는 학교 간 정보교육의 장이다.

 

또 항공의 모든 것, 미래 SALON, 뷰티플러스, 디지털 미래 메이커관, 카지노 테이블 체험, 푸드트럭 등 창업 마인드 경험할 수 있는 특별관도 운영된다.

 

개막·특별공연으로는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19개 학교에서 동아리, 초청 뮤지션 공연이 펼쳐진다. 연극, 부사관 난타, 관악부 공연, 패션쇼, 밴드, 치어리딩, 댄스 등 공연으로 축제 분위기를 끌어올린다.

 

이와 함께 직업계고 교사와 학생이 참여하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골든벨', 가면을 쓴 교사들의 무대공연 'Mask of 樂', 온라인 박람회 등 다채로운 행사도 열린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이번 박람회는 부산지역 37개 직업계고 학생들의 창의성과 꿈을 현실로 만들어 부산 직업교육이 대한민국 직업교육을 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
부동산
의료
반려동물
핫플레이스
3클라우드태그
관광지
박순석
힐링독
마고
소노마마
수성구
대구
동물병원
동물
바른
코아루더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27934423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
이전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