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치과, 포항, 맛집, 대구
OFF
영남대의료원, 아제르바이잔 의료진 대상 감염병 예방관리 연수·교육
허현정 기자 hhj224@imaeil.com
등록일 2023-07-14 09:15:00 트위터로 보내기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문의를 받지않습니다 프린트하기

팬데믹 시대의 글로벌 감염병 관리와 위기 극복 경험 공유

 

영남대의료원 아제르바이잔 지역의료관리청 중견관리자 및 주요 병원 감염병 관리 의료진 15명을 대상으로 초청 연수를 진행했다. 영남대의료원 제공

영남대의료원 아제르바이잔 지역의료관리청 중견관리자 및 주요 병원 감염병 관리 의료진 15명을 대상으로 초청 연수를 진행했다. 영남대의료원 제공

 

영남대의료원(의료원장 김종연)은 KOICA 글로벌연수사업의 일환으로 아제르바이잔 지역의료관리청(The Administration of Regional Medical Divisions) 중견 관리자 및 주요 병원 감염병 관리 의료진 15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4일까지 2주간에 걸쳐 초청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영남대학교와 영남대의료원이 공동으로 수행하고 있는 '아제르바이잔 감염병 예방관리 연수 교육'은 지난해부터 내년까지 3년에 걸쳐 진행된다.

 

연수 내용은 ▷한국의 감염병 감시체계 ▷병원감염 관리 정책과 운영 사례 ▷지역사회 감염병 예방관리 기획 및 운영 ▷광역 수준 감염병 관리지원단의 운영 전략 등의 이론 강의와 ▷대구보건환경연구원, 국립보건연구원, 국립중앙의료원 등의 유관기관 방문으로 구성된 현장 견학이 접목됐다.

 

연수생들은 영남대의료원에서 교육받으며 준비한 자국의 감염병 관리 및 위기 대응 체계 개선에 대한 문제 해결 방안을 마련하는 실행계획(Action Plan) 발표회도 열었다.

 

연수단 대표자로 참가한 아제르바이잔 지역의료관리청 소속 파하드 싱가툴로프 박사는 수료 소감을 통해 "연수생들은 감염병 관리 업무에 있어 영남대의료원 연수 수료 이전과 이후로 바뀌게 된 자신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아제르바이잔 감염병 관리 및 위기대응체계 개선과 발전의 지표를 얻게 되었고 향후 지속적인 교류 협력 관계를 유지, 확대하고 싶다"고 전했다.

 

황태윤 영남대 환경보건대학원장은 "현지 상황에 적용 가능한 감염병 관리 계획 수립 및 실천 방안을 마련하는데 이번 연수과정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내년에는 보다 더 충실한 내용과 알찬 구성으로 연수생들의 역량 강화를 체계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
부동산
의료
반려동물
핫플레이스
3클라우드태그
관광지
박순석
힐링독
마고
소노마마
수성구
대구
동물병원
코아루더
동물
바른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92721445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
이전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