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카페, 치과, 맛집, 경북
OFF
대구도시개발공사의 사회공헌활동, 날개를 달다
홍준표 기자 pyoya@imaeil.com
등록일 2023-06-27 15:55:00 트위터로 보내기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문의를 받지않습니다 프린트하기

지난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대구도시개발공사는 주거 빈곤아동들을 위한 주거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노후 주택 수리 및 정리 수납 봉사활동, 임대보증금 지원 등 대구 빈곤아동의 주거권 향상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대구도시개발공사 제공

지난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대구도시개발공사는 주거 빈곤아동들을 위한 주거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노후 주택 수리 및 정리 수납 봉사활동, 임대보증금 지원 등 대구 빈곤아동의 주거권 향상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대구도시개발공사 제공

 

대구도시개발공사는 택지 조성, 산업단지 개발, 공공주택 건설과 취약계층을 위한 공공 임대주택 공급 관리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공사는 1988년 설립 이후 산업단지 7개 869만7천㎡, 14개 택지지구 710만6천㎡ 조성, 공공주택 건설 36개 단지 2만7천876가구, 주거환경개선사업 18개 지구 공동주택 8천613가구를 건립했다.

 

또 대구 전역에 걸쳐 영구 임대주택을 비롯한 공공 임대주택 1만1천283가구를 관리하고 있다.

 

이곳의 제15대 사장으로 취임한 정명섭 사장은 대구 미래 50년을 준비하는 토대 건설에 박차를 가하면서 지속 가능한 공사의 성장 발전을 위한 전사적 ESG(친환경, 사회적 책임 이해, 지배구조 개선) 경영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종전의 봉사활동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전사적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다.

 

먼저 공사는 '주거복지센터'를 개소, 주거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을 대상으로 지역밀착형 주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노후화된 지산종합사회복지관 재건립을 위해 수성구청과 종합계약협정을 맺었다. 이에 따라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2천300㎡ 규모로 시청각도서관, 목욕탕, 급식실 등으로 채워질 복지관 건립을 2025년 7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어려워진 지역 소상공인의 부담 완화를 위해 영구 임대상가 83호를 대상으로 2020년 3월부터 지난해까지 임대료 4억6천700만원을 지원했다. 올해도 상가 임대료를 50% 감면해 1억1천600만원을 지원한다.

 

수성알파시티청아람 공공 임대아파트 103가구 및 영구·매입 임대주택 임대보증금 및 임대료는 6년째 동결해 서민 주거안정에도 기여하고 있다.

 

공사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협약을 통해 주거빈곤아동을 위해 낡은 시설을 수리하고, 혹한기·혹서기에는 공사에서 관리하는 임대주택의 독거노인·소년소녀가장 가구 등 중점관리 5천가구에 물품 지원사업 및 세대 방문을 통한 건강·안전확인도 하고 있다.

 

정명섭 사장은 "전국 최초의 지방개발공사로 출발한 이래 산업단지 개발과 주택건설 사업을 시행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임직원이 뜻을 모아 설립한 청아람봉사단 활동도 활발히 추진해왔다"며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대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뉴스
부동산
의료
반려동물
핫플레이스
3클라우드태그
관광지
박순석
힐링독
마고
소노마마
수성구
대구
동물병원
바른
코아루더
동물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57155243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
이전
다음
>>